티스토리 뷰


탈모인구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유전의 영향으로 중년남자에게나 생기는 탈모가 면역력의 이상으로, 스트레스로 다이어트로 인해 전 연령층에 발생하고 있는것 같습니다.그렇다보니 탈모치료에 관심이 많을 수 밖에 없는데요. 탈모가 온다고 생각하면 심리적인 스트레스로 인해 오히려 악화되는 경우도 많은 것 같습니다. 특히 요즘같은 가을에는 사람도 털갈이 하는 식으로 머리카락이 다른 계절에 비해 많이 빠지는데요. 일단 탈모가 온 것 같다 생각하신다면 요새 스트레스는 없는지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지 외부요인을 먼저 점검해보세요. 



탈모가 의심이 되면 초기에 방지하고자 병원에 먼저 가서 상담을 받게 됩니다. 의사선생님은 심한 탈모들을 많이 보았기에 좀 빠지는것 같다고 느끼는 분들에게는 탈모가 아니라고 하거나 먹는 영양제를 처방해주는데요. 탈모로 진단이 된다면 항상 처방되는 약이 미녹시딜계열의 액체약입니다. 이 약은 탈모가 진행되는 두피 부위에 뿌리는 약입니다. 미녹시딜이라는 성분은 고혈압치료제인데, 고혈압환자들에게 이 약을 투여한 결과 부작용으로 발모가 되는것을 보고 역으로 이 성분을 이용해 탈모치료제를 만든 것입니다. 이것이 현대약품의 마이녹실, 동성 미녹시딜,나녹시딜,중외제약 마이딜 볼두민 등등입니다. 그 중에서 가장 대중적으로 잘 알려진 마이녹실의 효능과 부작용 가격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마이녹실은 미녹시딜이 5%들어간 제품과 3%들어간 제품 60미리, 120미리 등이 있습니다. 3%제품은 여성용이라고 판매하고 5%는 남성용이라고 하나 딱히 정해져 있는 것은 없습니다. 요새는 여성에게도 처음부터 5%를 권유하고 병원에서 처방할때도 5%를 처방해줍니다. 3%는 탈모가 완전 초기이거나 적은 용량으로 시작하길 원하는 의사의 재량에 따라 처방을 해줍니다. 처방해준다고 해서 의사처방전이 있어야 구매할 수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 이건 일반의약품입니다. 약국에서 그냥 살 수 있는 제품입니다. 



현대약품의 마이녹실은 머리에 뿌리는 제품입니다. 같은 이름의 마이녹실s는 먹는 약이고 뿌리는 약과 먹는 약은 전혀 다른 작용을 합니다. 먹는 약은 영양제 개념, 뿌리는 마이녹실은 탈모부위의 혈관을 확장하여 혈류가 원할이 흘러가는것을 도와 발모효과를 일으킵니다. 그렇기에 직접적인 탈모치료제는 뿌리는 마이녹실일수 있습니다. 



이렇기에 많은 탈모치료제 중에서도 가시적으로 효과가 좋은 탈모치료제가 바로 미녹시딜 성분이 들어간 마이녹실같은 미녹시딜액입니다. 병원치료 받지 않고 약국에서 마이녹실 사서 머리에 뿌려도 발모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이에게 다 효과가 있지는 않죠. 미녹시딜액을 발라도 효과가 없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실 수 있습니다. 머리생성주기 때문에 적어도 3개월 이상은 꾸준히 해줘야 효과가 보이니 이 점 잊지 마시고요.



 마이녹실의 부작용으로는 쉐딩이 올 수 있습니다. 이 쉐딩때문에 미녹시딜액 탈모치료를 꾸준히 못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이녹실을 바르면 일시적으로 더 많은 머리카락이 빠지는데 약한 머리카락을 밀어내느라 더 많은 탈모가 이뤄지는것이 쉐딩입니다.. 탈모치료 하기 위해 구입했는데 더 빠지니 다들 멘붕에 빠지게 되는데 그 시기가 바르기 시작한 3주부터 길면 두달정도까지 이어질수 있습니다. 하지만 탈모가 좋아진 분들을 종합해보면 대체로 쉐딩에도 굴하지 않고 꾸준히 발라준 분들이 많은것을 볼때 다른 탈모치료제보다도 효과적인 면에서는 미녹시딜액이 들어간 마이녹실같은 제품이 좋다고 볼 수 있죠. 



부작용은 이외에 눈이 갑자기 나빠진것 같은 기분이 들거나 가슴이 두근거리거나 그런것을 느낄수 있습니다(제 경우) 가려움증이 생기거나 비듬같은게 보일수도 있죠,사진상 주의사항에 여자는 사용못하거나 유전형이 아니거나 이런글들이 있는데 요새 여자들도 다 5% 바르고 유전형이 아닌 원인불명인 경우에도 의사는 처방해줍니다. 요새 탈모치료 스타일이 그런데 저 부분을 보면 그래도 여성분들은 혹시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 걱정할것도 같네요. 



마이녹실 60미리 경우 2만원에서 2만2천원정도 합니다. 대체로 이 정도 용기는 한달 사용분입니다. 180미리는 45000-48000원선입니다.미녹시딜성분이 들어간 약 중에 마이녹실이 제일 대중화되다보니 가격도 제일 비쌉니다. 그러나 뭐 특별한 조제방법이 따로 있는것이 아니기때문에 저렴한 미녹시딜이 들어간 제품으로 사는 것도 좋습니다. 그래도 처음 하시는 거면 한번 써보시고 효과가 있을때 차차 바꿔 가시면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