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약국에 가서 무의식적으로 콘택600주세요.

그러면 약사는 말없이 약을 주었습니다. 콘택600의 노란색 빨강색 알맹이가 들어있기에 의심없이 먹었죠. 어느날 우연히 케이스를 보니 콘택골드라 적혀있습니다. 이상하네 콘택600 달라고 했는데 유사품을 줬나.??



아마도 저처럼 아직도 콘택600을 약국에서 찾는 사람들이 많을겁니다. 약이 독한편이라 감기기운 들면 콘택600에 쌍화탕 먹고 이불 뒤집어 쓰고 푹 자면 감기가 뚝떨어지는 경험을 했던터라 감기약하면 콘택600을 먼저 찾았습니다. 그런데 콘택600은 2004년에 판매가 중단되었습니다. 그러다 콘택골드란 이름으로 2006년부터 다시 판매가 되었다고 하네요.

콘택600이 판매가 중단된 이유는 콘택600의 PPA(페닐프로판올아민)성분이 뇌졸증을 발병 가능성을 높여서 판매중단이 되었습니다. 실제로 콘택600을 먹은 후 뇌출혈로 사망한 사례가 있었다고 하네요 콘택600의 부작용으로 유한양행은 약을 전량회수하고 판매중단시켰습니다.이런 사실 왜 모르고 있었을까요?? 시기적으로 제가 뉴스에 둔감했던 시기라 그랬나봅니다.



2006년부터 PPA성분을 제거한 콘택골드란 이름으로 판매가 되었습니다. 그러니 콘택600은 역사속으로 사라졌지만 여전히 많은 분들이 콘택600을 찾고 계십니다.또 콘택600의 재미있는 사실을 하나 알려드릴게요. 콘택600은 종합감기약으로 알고 있던 저는 깜짝 놀랐어요. 콘택600은 종합감기약이 아니라네요.코막힘 콧물 재채기에 좋은 코감기약이었습니다. 전 감기몸살 기운이 있으면 이 약먹고 잤는데..다들 아셨나요? 나만 몰랐나,.재미있는 콘택600이야기는 여기서 그만하고 콘택골드의 효능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콘택골드의 효능은 앞서 말했듯이 코감기약입니다. 코감기,알레르기성 비염,부비동염에 나타나는 증상 콧물,코막힘,재채기,눈물,인후통,머리무거움에 효능이 있습니다.1회에 1캡슐씩 하루에 3번 복용하시면 됩니다.



콘택골드는 코감기약이기 때문에 졸릴수 있습니다.코감기약이 대체로 졸리운 경향이 있기 때문이죠.또 고혈압 녹내장,심장질환 당뇨병 있는 사람도 이 약을 복용할때는 신중하셔야 합니다. 다른 비염용 경구제나 항히스타민제를 함유한 먹는약(다른 감기약,진해거담제.멀미약,알레르기약)을 드시고 있다면 이 약을 드시면 안됩니다. 또 MA0억제제(항우울제,항정신병제,감정조절제,항파키슨제)를 드시고 있다면 이 약을 드시면 안됩니다. 본이이나 가족 중에 평소 편두통이나 접촉성 피부염 음식알레르기가 있는 분들도 이 약을 복용전 의사와 상담후 드셔야 합니다.



콘택골드를 복용하다 출혈성뇌졸중, 구역감,구토,목마름(심한경우),변비,식욕부진,발진,가려움,안면홍조,비정상적인 눈부심등이 일어나면 복용을 중지하고 의사나 약사와 상담하라고 하네요. 콜드골드가 잘 듣는 대신에 여러 부작용이나 주의할 점도 많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소아에게는 가급적 투약시키지 않도록 하세요.




콘택골드 가격은 10개 캡슐 2500원에서 30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콘택600에서 왜 뒤에 600이란 숫자가 붙어있는지 아세요? 캡슐 안에 있는 노란색 빨강색 알맹이를 모두 세어보면 600개라고 하더군요. 궁금해서 세어본 사람도 있다고 하는데 전 세보지는 않았어요. 대체로 맞지 않을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