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예전에는 정말 귀한 음식이었던 바나나,. 지금은 흔하게 먹을 수 있다보니 예전보다 바나나맛이 좀 떨어진것 같이 느껴져 잘 안먹게되더군요. 하지만 바나나의 효능을 알게되면 하루에 한개씩은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드실거에요. 저도 바나나를 안먹게 된 이유가 살이 찔것 같아서 안먹기 시작했는데 바나나의 칼로리는 100g당 92kcal라고 합니다. 우리가 바나나 한개씩을 떼어 껍질을 벗겨먹게 되는데요. 이 한개가 80g에서 90g정도 합니다. 그러니 바나나 한개당 넉넉잡아 85kcal라 생각하시면 되요(바나나가 껍질 무게가 좀 나간답니다)



바나나는 탄수화물이 25%이고 비타민c와 a가풍부합니다.탄수화물이 많아 살이 찐다는 썰은 바나나를 많이 먹었을때만 해당된다고 한다네요. 오히려 섬유소 마그네슘 칼륨이 많아 살이찌지 않는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흡수가 빨라서 에너지를 금방 충원시키며 식욕을 줄여주는 효과도 있다네요. 운동직후 먹으면 더 도움이 되는 바나나, 포만감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시 식사대용으로도 좋다고 합니다



자 다이어트에 좋다는 바나나 그렇다면 건강에는 어떻게 좋은 지 바나나의 효능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앞서 말했듯이 바나나에는 여러 영양성분들이 있는데요 그중 트림토판은 행복호르몬인 세르토닌 생산을 도와줍니다. 바나나의 마그네슘도 우울증과 불면증에 도움을 줍니다.그래서 우울증 있으신 분에게 아침에 바나나 하나씩 복용하길 권하기도 합니다.



바나나의 칼륨은 뇌 속의 피가 굳는 것을 예방하여 뇌졸증의 위험을 떨어뜨립니다 바나나 한개에는 500mg칼륨이 들어 있는데 하루에 3개 정도만 먹으면 뇌졸증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연구결과가 나왔다네요. 그러나 너무 많은 칼륨 섭취는 불규칙한 심작박동 과민, 메스꺼움을 일으킬 수도 있으니 적당히 드시는 것이 좋을 듯 싶네요



잘익은 바나나에는 펙틴이라는 식이섬유가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를 예방해줍니다.바나나의 b6는 여성들의 생리전 증후군 증상을 완하시키는 도움을 줍니다. 배와 허리의 통증을 줄이고 흥분을 가라앉힌다 하네요. 여성분들은 바나나를 꼭 챙겨드시는 것이 좋을 듯 싶네요


바나나에는 항암효과도 있다고 하는데요. 이는 바나나가 익어가는 과정에서 변색되어 검은색이 생기는데 이 것이 종양괴사인자를 만들어내는 효과를 증가시킨다고 합니다.종양괴사인자는 한마디로 항암효과가 있는 생물인자라 생각하면 되는데요. 이 변색된 부분이 항암효과를 덜익은 바나나보다 8배나 높다고 합니다. 검게된 바나나 버리지 말고 꿀꺽 삼켜야겠습니다



그 밖에 바나나는 껍질도 아주 유용하다고 합니다.껍질로 가죽구두나 가방을 닦을때 요긴하게 쓸 수 있다고 하고요.또 다양한 레시피로 간식으로 먹을 수 있어 좋습니다. 전 바나나껍질을 벗겨 냉동실에 넣고 가끔 꺼내서 우유와 함께 믹서기로 갈고 설탕 한스푼 넣어 마십니다. 정말 맛있어서..자주 먹어요. 바나나도 부작용이 있습니다 찬성분이다보니 많이 먹으면 설사나 복통을 일으킬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