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염에 좋다고 하기에 유근피를 사왔습니다. 차로 오래 끓여먹으면 알레르기성 비염도 좀 좋아질까 싶어 구입해놓고 이제서야 유근피에 효능에 대해 이것저것 알아보고 있네요. 유근피는 느릅나무의 뿌리껍질이라고 하더군요.느릅나무는 우리나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나무인데 코나무라고도 불린다고 하네요..



유근피는 염증을 완화해주는 데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몸에 있는 불필요한 열을 제거해주고 노폐물을 없애줍니다.  콧물나는 비염치료에 유근피를 쓰기도 하기 때문에 비염치료에 좋다고 하는거라네요. 그러나 가래나 콧물을 제거해주는 약제이지만 유근피의 효능을 믿고 모든 비염치료에 좋을거라 생각하면 안된다고 합니다. 비염이란것이 원인이 다양하고 또  우리 몸의 습을 제거하는 약제이다보니 몸의 기력을 뺏을 수도 있어 조심해야 한다고 하네요. 그러니 비염에 좋다고 무턱대고 먹는 것도 아닌것 같아요

유근피는 홍삼과 달리 몸을 보하는 기능이 없기 때문에 장복해서도 안되고 알아서 임의복용해서도 안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찬성분이기 때문에 수족냉증이 있거나 몸이 차신분들도 복용시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유근피는 비염보다는 이뇨작용을 통해 몸의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것으로 더 많이 쓰이는 약재입니다. 또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해주어 몸이 자주 붓는 부종이 있으신 분들에게도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강한 항균작용을 갖고 있어서 여드름과 같은 피부질환에도 좋다고 하네요. 유근피를 끓여 수시로 먹여주면 위염을 비롯한 위궤양 역류성식도염 장염 등 우리 몸의 염증들을 완화시켜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 불면증 있으신 분들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




유근피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비염 중에 콧물이 많이 나는 비염에는 도움이 되겠지만. 저희 애는 코가 막 간지럽고 재채기 하는 비염이라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뇨작용도 하고 우리 몸의 염증을 잡아주는 약재라 그냥 가볍게 차처럼 마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저 정도 사는데 8천원정도 들었고 한번에 끓일때 한개씩 넣어 센불로 끓여준 후 팔팔 끓은 후에 약한 불로 줄여 끓이면 된다고 하네요. 너무 오래 끓이면 진액이 생기는데 이것도 좋은 성분이나 마시기엔 불편하니 알아서 취향껏 드시면 될 듯 싶어요



하지만 유근피는 찬 성분이다 보니 임산부는 복용 안하는 것이 좋고 평소 소화기관이 약한 분들도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겠습니다. 유근피의 효능에 암에도 좋다는 글도 있는데 솔직히 그건 아닌것 같아요 핫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