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콜라비는 무와 양배추를 교배해 만든 채소로 무의 아삭삼 맛과 양배추의 달달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겨울철 제철음식입니다. 요새 제주도에 많이 재배되고 있는 콜라비를 시중에서 싸게 구입해서 먹을 수 있는데요. 아이들에게 특히 좋은 채소라고 하네요.



이유는 아이들의 골격강화에 좋고 치아를 튼튼하게 해주기 때문에 성장기 어린이들이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생으로 먹어도 아삭한 식감에 단맛이라 아이들이 먹기에도 나쁘지 않아요. 콜라비의 효능은 많은 비타민c 함유량으로 피로회복 피부미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열량이 적은 식품이라(100g 27kcal)다이어트 음식으로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무와 양배추를 교배한 것이기에 무의 장점과 양배추의 장점을 고루가진 채소라 풍부한 식이섬유로 변비에도 효과가 있고, 즙을 내어 먹으면 위에도 좋다고 합니다



콜라비의 효능으로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해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기에 혈관질환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고기먹을때 콜라비 피클과 함께 먹으면 건강에 도움이 될 것 같네요.또 칼륨이 풍부해서 혈압을 낮추는데에 좋다고 하네요



콜라비를 먹는 방법으로는 잘라서 피클을 만들어서 먹거나 샐러드에 넣어서 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달달한 맛이 있어 조리해 먹기보다 생으로 먹는 것이 더 좋더라고요.



콜라비는 약간 무보다 단단한 느낌이 듭니다. 콜라비를 고를때 너무 작으면 단맛이 덜하고 너무 크면 더 단단해지니 적당한 중간크기를 고르라고 하네요. 냉장고에 놔뒀다가 샐러드 만들때마다 쓰는데 괜찮은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