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도시가스요금을 신용카드로 납부할 수 있는데  삼천리 도시가스만 카드납부가 안되더군요. 그런데 이번에 국민카드 홈페이지 보니 삼천리도시가스 카드납부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카드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하시면 카드로 매달 자동결재가 되는데요. 도시가스 청구인 이름과 카드 주인 이름이 같아야 하고 본인이 신청해야 한다고 하네요. 전 남편이름으로 된 거라, 남편보고 신청하라고 하기 그래서 카드자동납부 신청은 못했네요. 대신에 삼천리도시가스 홈페이지에서 바로바로 카드납부 하는 서비스를 이용했답니다.



삼천리도시가스 홈페이지에 가시면 요금납부 부분이 있습니다.아마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은 회원가입이 안되어 있을거에요 요금납부 메뉴를 클릭하면 로그인하라는 페이지가 나옵니다.회원가입 되신 분들은 로그인하시면 되요. 그러나 회원가입 안되신 분들은 회원가입 하셔야 하는데요.



저도 회원가입이 안되어 있어서.회원가입을 클릭하였습니다. 개인고객이니 개인고객을 클릭하면 본인인증하라는 창이 나옵니다. 컴퓨터로 작업하니 본인인증이 공인인증서 이용이 편해서 공인인증서로 인증하려고 했는데요.



공인인증서는 유료 범용 공인인증서만 사용가능합니다. 일반적인 은행용 공인인증서로는 본인인증이 불가능해요. 그러니 처음부터 그냥 핸드폰 인증하시는게 좋아요.회원가입은 본인인증만 하면 간단하게 끝납니다. 



회원가입 후 납부자 번호를 등록해야 도시가스 비용을 신용카드로 결제 할 수 있습니다.



고객정보란에 납부자번호와 고객명을 적으면 되는데요. 납부자 번호는 도시고사 용지의 전자납부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고객명은 요금고지서의 납부자명을 적으시면 되고요. 고객과의 관계에 요금고지서 납부자명과의 관계를 클릭하시면 되는데요. 본인이시면 본인 배우자면 배우자.. 이렇게 선택해서 등록을 클릭하시면 되요



그러면 이렇게 납부자번호관리가 등록됩니다. 한번 등록되면 이 등록된 납부자번호로 신용카드 결재를 계속 하실 수 있어요



이제 납부자번호도 등록했으니 요금납부 창으로 다시 가서..납부방법에 신용카드를 클릭합니다 결제가능한 신용카드만 봐도 거의 모든 카드로 삼천리도시가스요금을 납부할 수 있습니다



자 순서대로 하라는 대로 해서 신용카드로 결제를 완료했어요 중간에 보안깔라는것도 나오고 해서 조금 귀찮았네요. 전 크롬을 사용하는데..크롬으로 잘 안되서 그냥 익스플로러로 바꿔서 결제 했습니다. 신용카드로 공과금 납부하면 신용카드 실적채우기가 좀 더 쉬워서 좋은 것 같아요. 신용카드 자동결재가 더 편하긴 한데. 그래도 때에 따라 여러 카드로 돌려가며 결제 할 수 있으니 더 편한 것도 있네요.

삼천리도시가스요금 신용카드로 결제하기 간단하니 신용카드로 쉽게 결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