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리바트키친에서 싱크대 교체했어요

예전 10년전쯤에 에넥스 싱크대 교체한적

있는데 그 때와 싱크대 교체방법이

많이 틀리더라고요.

요새는 맞춤을 좋아해서, 사이즈 조절

작업이 집에서 이루어지다보니 

시간도 많이 걸리는 것 같아요


철거와 타일작업으로 4시간정도 걸렸고요

다음날 설치하는걸로 꼬박 10-11시간

걸렸으니 싱크대 교체하실 분들 

참고하세요.



자 전혀 가감없이 상세한 싱크대교체후기여요

전 리바트키친 2400쿼츠 4.5m 냉장고 ㄱ 자형

선택했습니다. 이게 온라인 상품이라

인터넷쇼핑몰에서 구입했는데요

뭐 쿠폰도 사용하고 카드할인도

받고 해서..2260000원에 일단

카드 할부 20개월로 구매~!!

크하하핫~!!! 무이자라 부담 전혀 없더라고요

이렇게 장기 무이자할부가 있어서 그런지

요새 싱크대 교체하시는 분들이 엄청 많데요


플래너분이 오셔서 사이즈 재실때 

4.5m오버해서 추가분 26만원 나와

그 자리에서 카드 결제 또 했어요

그러니 약 252만원이 들은거죠



하지만 여기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죠

싱크대 교체할때 철거비 12만원

타일 30만원해서 현금으로 42만원

드렸어요. 그런데 금액을 이야기 할때

절대 먼저 얼마 달라고 안하시고

얼마라고 이야기 들으셨나요?? 하고 

말씀하셔서 내가 주는 금액이

맞는건가 갸우뚱~~


타일하시는 분과 이런저런 이야기

하루에 두탕을 하시느라 무척 바쁘시다고.

그래서 그런가 아침에 큰 애 학교

데려다주고 오니 이미 오셔서 

싱크대 뜯고 계셨어요



전 그냥 기본스타일로 했어요

자주 교체하면 모를까 유행따라가면

시간지나 평범한 것보다 더 촌스러

보이더군요. 그게 바로 저 체리색몰딩들

아니겠어요 내츄럴한게 최고~!!



요색 회색타일 많이 쓴다는데

전 그냥 흰색!!회색타일은 더 비싸서

40만원 정도 한다네요.

전 무조건 싼거~

보니까 7년정도 쓰면,

아무리 멀쩡해도 지겨워지고

교체하고 싶고 그러더라고요



기존 타일 위에다가 다시 타일을 붙이는거라

금방 끝났어요. 타일 디자인이 많지 않은

것이 아쉽기는 하더군요



싱크대 교체만 생각했지 타일교체까지는

생각 못한터라 이왕하는거 맘에 드는거

하고 싶었지만 다양한 타일이 없다보니

그냥 싸고 제일 기본인 흰 타일을 골랐네요

철거할때도 시끄럽고 설치할때도 시끄러워

소음도 신경쓰였네요



다음날 설치하시는 분들이 오셔서

이렇게 다 비닐로 포장해주시더군요

플래너분이 김장봉투로 미리

가구들이나 소파 쌓아두라고 했는데

철물점에 간다하면서 깜빡 했거든요

그런데 이렇게 비닐로 싸주니 좋았네요

정말 먼지가 너무 많아서 안싸면 큰일나요



일일이 사이즈에 맞춰 자르고 조립하고

우와 정말 한시도 쉬지 않고 일하시는데

정신없더라고요.



이렇게 하나둘씩 새걸로 채워가는

모습을 보니 좋긴 한데

새걸 보니,., 이왕하는김에 전체 리모델링

할걸 그랬나 하는 그런 욕심이...



냉장고 문때문에 옆에 비어났는데

울 신랑에게 혼났어요

이상하게 설계했다고 전 저기다

틈새 서랍장 사서 넣을 생각이었거든요

전 작은 서랍장이 많이 필요했어요

 호일이나 비닐들을

분류해서 놓으려고 한거죠

그런데 몇 cm넘었다고 26만원이

더 붙는데 서랍장을 넣으면

감당이 안될것 같아서 머리쓴다는게ㅠㅠ

그런데 틈새서랍장이 2미터 넘는게

없으니 위는 덩그러니 비고.. 그전에

붙박이장이 있던 곳이라..

바랜 도배지가 보이고..ㅠㅠㅠ

이왕하는거 깜끔하게 하지 이게뭐냐고

잔소리~흑..저길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네요.



어쨋든 설치기사분 열심히 일하시고

이사갈려고 했는데, 싱크대때문에

더 살아야겠어요 크하핫.~



자 완성된 리바트키친 2400쿼츠입니다

도시가스 연결 다시 하는데 14000원

들었으니.. 총 금액이 300만원 좀

안들었네요..



새거가 좋긴 좋네요. 아무것도 올려놓고

싶지 않았지만..살림살이 놓으니..ㅠㅠ

소음 많고요 먼지 많아요. 

이사가기전에 하면 참 좋을 듯..

온라인제품이라 그런지 저렴하게

잘한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