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매달 내 월급에서 따박따박 떼어가는

국민연금, 물가변동에 맞춰

연금을 준다고 하는데

떼어가는 국민연금도 은근슬쩍

물가연동에 맞춰 금액이 상향되더군요




내가 이제것 낸 국민연금 납부금액과

납부내역들을 조회하는 방법은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홈페이지 화면 오른쪽 맨 아래의

내연금 알아보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내연금 알아보기를 클릭하면

나의 예상연금 조회/납부내역 조회

장애유족 예상연금조회 모의계산등이

나오는데요 그 중 납부내역조회를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라고

나옵니다. 아무래도 개인정보니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겠죠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면 바로

국민연금 총납부내역이 뜹니다



그 동안 내가 낸 국민연금이

몇개월동안 금액이 얼마인지 나오는데요

전 225개월..헐 거의 20년..

금액은 5천백만원 가량이네요




밑으로 보시면 그 기간동안

1년 단위로 국민연금을 얼마를 냈는지

나옵니다. 분명 얼마까지는 매달 38만원

낸걸로 아는데 7월부터 달라졌네요



이유는 기준소득월액이 달라졌기 때문입니다

올6월까지는 최고가 421만원이었는데

7월부터 434만원으로 되어서 

매달 내는 국민연금도 상승되었네요

어찌보면 물가연동으로 국민연금도 받을 수있다고

하지만..또 내야할 국민연금도 매년 올라가고

있다는 사실~~잊지마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