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며칠 전에 OIT필터를 사용한

공기청정기 6개 회사와

에어컨 2개 회사 등 총 84개회사의

제품을 공개했다고 하네요

그런데 그 회사 제품들을 잘 못찾겠더라고요



저희집이 엘지 휘센 에어컨인데

왠지 느낌이 싹 오는 것 같아서

필터를 뭘 썼는지 너무 궁금했어요

그래서 드디어 에어컨 모델을 알게

되었습니다


기사원문

http://mn.kbs.co.kr/mobile/news/view.do;jsessionid=k2iH21vIgMo9CsxdkpQjnFfaUl6zrricX19Ap0DunUD11aFtQEmSuXygLDJaUrbL.was02_servlet_engine1?ncd=3316519


여기 기사에 에어컨 공기청정기 모델을 다운받게

되어 있는데요 그냥 제가 다운 받아서 보여드릴게요




일단 제가 에어컨이 궁금한터라

에어컨을 살펴보았어요

엘지것부터 보았는데

모델명이 뭐 이런식으로 나와 있나요

내가 무슨 모델인지 알아맞춰보셈~~

그런건가요??비슷한 애랑 맞춰보긴

했지만 너무 껄끄러워서 엘지홈페이지에

들어갔더니...



이런 공지사항이 있네요

우려 사항이 아니라고 환경부 조사결과가

나왔데요. 그런데 우린 알잖아요

요새 정부기관의 신뢰성이 확 떨어진거.

그래서 전화했습니다.

1544-7777

전화하셔서 에어컨 모델명 알려주면

무상필터 교체 모델인지 확인해주더군요

요새 에어컨 많이 쓰니까..얼른 필터교체해야

할 듯 싶어요. 제 모델명 듣더니

전 해당 모델이 아니라고 하네요

다행입니다. 



공기청정기 및 에어컨 항균필터 위해성 평가결과(7.20 보도자료).hwp


7월 20일 환경부에서 발표한

공기청정기 및 에어컨 향균필터

위해성 평가결과입니다

OIT필터의 유해성 실험도 함께

있으니 확인해보시고 여기 파일에는

공기청정기의 정확한 모델명이 적혀있어요

가정용 에어컨은 안나와 있습니다






3M필터를 사용한 모델들 입니다

자동차 에어컨에 참 많이 들어갔네요

OIT필터 사용한 걸로 나오면 해당 회사에

전화해서 필터교체를 요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