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기도 주요관광지 순위를 보다가

눈에 확 뛰는것이 있더군요

광명시에 있는 광명동굴. 2015년에

개장한 것에 비해 많은 사람들이

광명동굴을 찾았나 봐요. 13위나 됩니다



광명에 있는 이케아 가는 길에

항상 광명동굴 광고판을 보고 다녔는데

의외로 괜찮은 모양입니다



솔직히 동굴하면 왠지 강원도나

제주도 아니면 산맥들 있는 곳을

생각하다보니 경기도와 동굴은

잘 어울리지 않다고 생각했거든요



한 여름에 동굴에 가면 엄청 시원해요

그렇다보니 여름에 동굴에 많이 갔는데

이번에는 광명동굴 가보려고 합니다

광명동굴 입장료가 어찌되는지

궁금해서 찾아보았어요



하늘색은 광명시민들의 요금인데요

일반성인은 4천원 어린이는 1500원이네요

그렇게 부담스러운 입장료는 아닙니다

광명시민인 경우 시민인지 확인되는

신분증을 꼭 지참하세요



광명동굴 온도가 연중 13도라고 하니

긴 소매옷을 가지고 오시면 좋습니다

정말 동굴을 서늘해서 어떨땐 너무 추워

오들오들 떨다가 올 때도 있더군요

관람소요시간이 30-40분이라니

이 시간동안 더위는 확 사라질것 같네요




어딜 가나 주차요금도 궁금하더군요

일반 승용차같은 경우 3000원이면 되네요

어차피 관람소요시간이랑 합치면

오래 못있다보니 초과 주차비용은

제1,2주차장에는 없는 것 같아요



그러나 3주차장인 경우

최초 30분은 600원 초과 10분마다

200원씩 더 붙네요. 대신에 광명동굴

입장권 코끼리차 이용 티켓 제시하면

주차요금은 공짜래요



코끼리차는 몰랐는데

코끼리차도 있네요

애들이 좋아하겠어요

장마라 어디 놀러가지도 못하고

주말에 애들 낑낑 댈때 가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