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갑자기 차가운 물을 먹거나 술을 마시거나

과식을 하거나 스트레스같은 심리적으로 

악박감을 느끼거나 하는 경우 딸국질이

생길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딸꾹질 증상은 갑자기 사라지기도

하기 때문에 질환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어떤 분은 3일 동안 딸국질이 멈추지

않고 계속 되어 정말 힘들었다고 하더군요

처음엔 그 사실을 믿지 않았으나 그 후에

딸꾹질을 오래 하는 것을 보고 이렇게

오래하는 경우도 있다는걸 알게 되었네요

그런데 지속적으로 오랫동안 하는 딸국질은

심각한 질환일 수도 있으니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아야 한다네요



한두번 하는 딸국질은 상관없으나

장시간 하는 딸국질은 많이 불편합니다

딸국질을 빨리 멈추는 방법으로 많은 분들이

옆사람에게 놀라게 해달라고 시키는데

그런 방법보다 확실히 빨리 멈추는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딸꾹질 빨리 멈추는 방법


1.혀를 손으로 잡아 뺀다

-이건 tv에서 본 것인데 깜짝 놀랄정도로

약간 아플정도 잡아 뺍니다. 

저는 이방법이 잘 맞더군요.



2.물을 삼키지 않고 입안에 머금고 있다 고개를

뒤로 젖혀 숨을 쉬지말고 물을 꼴깍 삼키거나

반대로 물을 머금은 상태에서 허리를 90도로

굽혀 물을 삼키세요

-식도의 경련을 완화시킵니다


3.손가락을 귀에 넣어주세요

-귓속의 신경을 자극하여 딸꾹질을 멈추게 합니다




4.숨을 참습니다. 


5.구구단을 외운다던지 뭔가 복잡한 문제에

신경을 쏟습니다




6.설탕 한스푼을 녹여먹거나 식초 한스푼을

먹습니다


7.물구나무서기를 합니다

-횡격막이 자극되어 달국질이 멈춘다네요



8.엄지손가락과 검지손가락 사이의

근육을 쿡쿡 눌러줍니다

-이 지압혈이 신경계와 연결되어 있어 딸국질을

멈추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네요


9.숨을 참습니다

-일시적으로 산소공급을 중단하고 혈액속에

일산화탄소를 늘려 딸국질을 멈추게 합니다




10.제산제 먹기-

-제산제의 마그네슘이 딸꾹질을 멈추게 합니다


딸국질은 사람뿐 아니라 동물들도 하더군요

아이일 수록 딸꾹질이 많이 생길 수 있는데

아이에게는 설탕 한스푼 먹이는 방법을

쓰는 것이 좋을 듯 싶어요

딸꾹질이 오래되면 가슴도 아프고

목도 아프고 괴롭다고 합니다;.남성분들이

딸국질을 오래 하는 경향들이 있으니 

지속적으로 딸꾹질을 하는 경우 꼭 병원에서

정확한 진찰을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