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얼마전에 내보험찾아줌 서비스로 모르고 있던 해약된 보험이나 만기된 보험을 확인할 수 있다는 소식을 들었어요. 그래서 접속해보았더니 방문자가 너무 많아 포기해야 했습니다. 그 후 갑자기 생각나서 들어가보니 접속이 잘 되네요. 그때 못했던 분들이 지금 해보세요. 내보험 찾아줌 검색하면 해당 사이트가 검색이 됩니다



전 제가 모르는 해약이나 실효된 보험이 없기 때문에 별로 할 필요를 못느꼈는데요 도대체 어떤건지 궁금하더라고요. 이거 검색하려면 본인 명의의 핸드폰이나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해요. 그래서 남의것 확인하려면 그 사람 핸드폰이나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접속이 되서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를 클릭하니 본인인증창이 뜹니다.



본인인증하고 기다리니 제 보험계약 내역이 확 뜨네요. 해약한것 지금 유지한거 만기된 자동차보험도 눈에 들어와요. 저 해약한거 몇개 더 있는데 그건 안보이더라고요. 그 회사들은 회사이름이 변경되었어요 동양화재 sk보험 이런거였는데 회사이름이 변경되서 그런가



미청구된 보험료 없음 휴면보험금 없음..아무것도 없으니 뭔가 서운하네요. 



심심해서 남편걸로도 검색해보니.이게 계약자뿐 아니라 피보험자인경우에도 뜨네요. 그래서 저에게도 남편에게도 중복으로 뜨는 보험들이 있어요. 요새 보험사기 범죄 이런거 많잖아요. 뭐 의심하면 안되지만 워낙 흉흉한 세상이라 나도 모르는 내 이름으로 들어놓은 보험이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으로 이거 좋은 것 같아요. 모르는 보험이 내 이름으로 계약되어 있거나 피보험자로 유지되고 있다면 꼭 확인해보세요



회사에서 단체로 든 보험도 조회가 가능하네요. 보험 더 들고 싶은데 요새는 다 갱신형이라 못들겠어요. 예전에 무리라도 한 두개 더 들걸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