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아주 얼굴 화끈거리는 기사들이

줄줄 나오네요.

자 그럼 의심없이 그 말을 믿어보고 

그랬다칩시다. 고산지대약으로는 다이아막스정을

더 많이 처방한다고 합니다 왜?

비아그라보다 가격이 1/10정도 싸데요

다이아막스정의 효능은 심부전에 의한 부종

녹내장의 완화 ,폐기종에서 호흡성 산증의 개선라고

나와있지만 급성 고산증의 발생을 감소시켜주는 

이뇨제라 생각하면 빠르게 이해될 것입니다



이 약의 부작용은 손발저림과 소변량의 증가이기에

이 약을 먹을 때는 물을 많이 마시게 된다네요

화장실 자주 가기 싫어서 이 약대신

비아그라 복용했나.




비아그라는 정력제가 아니라 발기부전 치료약인데요

산에 오르면 저산소혈증으로 인해 혈관이 확장되는데

압력이 증가하여 부종이 올 수 있음으로

압력을 낮춰주는데 비아그라가 사용되어

고산병 예방으로 비아그라를 처방하게 된다네요




비아그라의 부작용은 두통,안면홍조 시각장애등이

올 수 있으며 다른 설사 현기증등의 부작용도

드물게 발생한다는군요

백번 양보해서 그래 고산병예방이다라고

 이해할 수도 있지만 다른 약들을 살펴보았을때 

색안경을 끼고 볼 수 밖에없는 것 같아요

비아그라는 건강보험 적용을 받지 못해

가격이 비싼편이고 팔팔정은 그에 비해

1/5가격이라고 합니다.



자료출처:http://navercast.naver.com/magazine_contents.nhn?rid=1105&contents_id=123883


고산병에 대해 자료 검색하다가

고산병에 제일 좋은 약은 하산이라는

구절이 나오길래.하산이라는 약을 찾아봤네요

바부,,ㅠㅠ,,,,그런 약이 없었어요

곰곰히 생각해보니 산을 내려오라는 이야기임


그렇죠.제일 좋은 약은 하산..

아무일도 하지말고 내려오세요~~

친구들도 다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