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대보험가입증명서 인터넷발급 안내
필요서류에 4대보험가입증명서를
발급받아 오라고 하는 경우들이 있는데요
간단하게 집에서 4대보험가입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같은 포털 검색창에
"4대사회보험정보연계센터"로
검색해보시면 관련 사이트가 나오는데
그 곳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4대사회보험정보연계센터 홈페이지에
메뉴들 중에 증명서발급을 클릭합니다
증명서 신청/발급
증명서(가입내역확인)신청 이력조회
증명서발급사실확인들을 선택할수
있는데 우리가 필요한 것은
증명서이니 4대사회보험가입증명서
신청/발급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증명서 발급관 관련된 안내가
나오는데요 관련 내용을 다 확인후
증명서 발급과 관련하여 아래 사항을
확인하였다는 확인란을 클릭하세요
그런데 만약 일반 가정에서
4대보험가입증명서를 풀력하는거라면
밑에 부분 출력가능 프린터조회를
클릭해봅니다. 내 프린터가 출력이 안되는
프린터일수도 있거든요
출력가능 프린터 조회를 클릭하면
여러 프린터들이 나오는데요
내 프린터 모델명을 적고 검색을 누르니
제 프린터는 발급불가 프린터라네요
힝~싸구려 프리터는 안되나봐요
일반 회사에서는 대체로 잉크젯 프린터
좋은걸로 쓰기 때문에
발급에 문제가 없지만 가정에서
쓰는 프린터들은 간혹 저처럼
발급이 안될 수도 있으니 확인이 필요해요
뭐 발급가능 프린터라 생각하고
이 내용을 다 읽었다는 확인을 누르면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라고 합니다
4대보험사이트에 회원가입이 된
상태이거나 하실 분들은 상관없는데
만약 저처럼 가입하기 귀찮으시다면
아이디 로그인 화면에서
개인비회원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주민등록번호를 작성하고
그에 맞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면
비회원도 이용하실 수 있어요
그러면 증명서발급을 위한 화면이
나옵니다. 4대보험가입증명서발급을
클릭하시어 해당 개인정보들을
입력하신 후 발급신청을 화면
인터넷발급 신청이 완료됩니다
집에서든 사무실에서든
4대보험가입증명서를 간단하게 발급받을수
있으니 좋긴 한데 민원24에서는
발급 가능한 프린터였는데 여기에서는
발급을 못하니 프린터를 바꾸기도 그렇고
좀 그렇네요